본문 바로가기
포메 콩순이

강형욱 개인레슨, 분리불안 훈련받았어요

by 순이집사 2020. 6. 8.
반응형

콩순이는 요즘 매주 1회씩 보듬을 방문해서 개인레슨, 그룹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교육을 시작한 이유는 분리불안이 때문이었지만 강아지의 문제행동은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분리불안 한가지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콩순이가 전반적인 예절과 매너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보듬을 처음 방문했던 날 콩순이의 분리불안 및 다른 문제행동들에 대한 강형욱 대표훈련사님과의 상담, 개인레슨이 90분동안 진행되었어요. 보듬에서 진행하는 개인레슨과 그룹레슨은 한개의 수업이 90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첫날은 90분을 꽉 채우고도 더 진행이 되었던 것 같아요. 훈련 비용에 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0/05/23 - 강형욱 훈련 비용, 내돈내산 강형욱 개인레슨 후기 BY 콩순

 

강형욱 훈련 비용, 내돈내산 강형욱 개인레슨 후기 BY 콩순

안녕하세요. 우리 콩순이가 요즘 보듬교육에서 레슨을 받고 있어요. 4월19일 강형욱 대표훈련사님 개인레슨부터 시작해서 교육을 시작한지 한달 남짓 되었네요. 콩순이의 경우 산책도 잘하고, ��

sunii.kr

 

 

 

1. 교육 전 준비할 것

개인레슨 하루 전날 보듬에서 레슨 안내 문자가 오는데요, 레슨에 참가하기 전날까지 반려견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주요 고민들을 보듬교육 이메일로 보내야해요. 강형욱 훈련사님이 레슨에 들어오기 전에 제가 보낸 이메일을 확인하고 들어오시기 때문에, 메일에는 강아지 나이, 견종, 성별은 기본이고 입양은 어디서 했는지, 산책은 일주일에 몇 번 하는지, 보듬교육에 등록하게 된 결정적 문제행동이 무엇인지 등 가능한 한 반려견에 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적어서 참고할 만한 동영상과 함께 보내면 좋습니다.

콩순이의 주 고민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분리불안'이었어요. 콩순이를 처음 데려왔을 때부터 출근을 했기 때문에 출근할 때는 두고나가도 짖지 않는데, 출근 후에 두번재 외출을 하려고 하거나 주말에 외출을 하려고 하면 짧게는 20분에서 길게는 몇시간씩도 짖는 행동을 보여서 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레슨 전 메일로 콩순이의 문제행동 영상을 첨부해서 함께 보냈습니다. 

보듬교육에 등록하고 첫 개인레슨이 진행되기 전까지 시차가 있기 때문에 그동안은 보듬 영상교육을 통해 카밍시그널 등 필수적인 내용은 숙지를 하고 가는 것이 좋아요. 

 

2. 개인레슨 내용

강형욱 훈련사님께서는 시간보다 몇분 일찍 세미나실로 들어오셨고, 먼저 콩순이의 문제행동과 교육을 통해 보호자인 제가 얻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었어요. 반려견이 어떠한 자극에도 인형처럼 가만히 있게 만드는 훈련은 세상에 없기 때문에 제가 그런걸 바라는 건 아닌지 염려되셨던 것 같아요.

1시간 30분에 걸쳐서 정말 많은 이야기가 오가고 훈련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글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드리기는 어렵지만, 시간은 정말 빠르게 지나갔구요 저에게는 뮤지컬 공연 한편을 보는 것보다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콩순이의 분리불안은 정확히는 불안하고 초조한 감정보다는 불만에 가까운 감정이라고 해석해 주셨어요. 더불어 지금껏 큰 문제행동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떼쓰는 행동들이 콩순이에게 보호자를 통제하려고 하고, 마음대로 안됐을 때 '불만'의 감정을 심어주게 되었을 수도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장난감을 던져달라든지, 간식을 달라든지 하는 요구성 짖음들을 사소하다고 생각해서 콩순이가 원하는대로 반응하고 들어줘 왔었거든요. 

 

3. 솔루션 및 숙제

강형욱 훈련사님의 솔루션은 잠자리를 분리해 보기, 집안에서 하네스를 하고 산책해보기, 주보호자를 명확히 정하기, 3don't(만지지 말기, 말걸지 말기, 쳐다보지 말기) 등이었어요. 집 안에서 콩순이가 떼를 쓰기보다 보호자의 통제와 보호 하에 놓여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 수 있도록 콩순이의 마음을 다시 세팅하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레슨이 끝나고 나면 오늘했던 훈련내용과 숙제를 종이에 적어주셔서 숙제는 보듬교육 회원전용 카페에 동영상으로 올려서 피드백을 받으면 됩니다. 매주 숙제하고 영상찍어 올리는 것도 만만치 않네요. 

 

4. 다음 포스팅에서는

콩순이가 강형욱 훈련사님의 레슨을 받고 왔을 때 반려견을 키우는 주변 지인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내용들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해서 오겠습니다.

Q. 강형욱 훈련사님은 콩순이를 잘 파악했나요?
Q. 비용이 꽤 비싼데 그만한 가치가 있나요?
Q. 훈련을 받고 콩순이의 문제행동이 개선되었나요?

 

 

2020/06/22 - 강형욱 개인레슨 받고온 후 주변의 반응

 

강형욱 개인레슨 받고온 후 주변의 반응

보듬교육을 등록하고 강형욱 훈련사님의 개인레슨을 받았던 내용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콩순이가 보듬교육을 다녀오고 나서, 또 강형욱 훈련사님의 개인레슨을 받고와서 주변에서 가장

sunii.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