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메 콩순이

파주 힐링그라운드, 애견동반카페 다녀왔어요

by 순이집사 2020. 6. 12.
반응형

콩순이랑 함께 파주에 있는 애견동반카페 힐링그라운드를 다녀왔어요.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는데 우연히 인스타에서 보고 방문하게 되었어요. 내비게이션을 따라 힐링그라운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면 주차장 맞은편에 힐링그라운드가 있습니다.(처음에 주차하고 차가 들어온 길로 다시 나가서 헤맸답니다.)

 

파주 힐링그라운드


위치 : 경기 파주시 탑삭골1길 31-29
영업 : 10시 ~ 20시 ※월요일 휴무
기타 : 8kg 이하, 1인 2견까지 동반가능
문의 : 010-5139-1020

 

1.가격 및 실내

힐링그라운드는 애견카페가 아니라 애견동반카페이기 때문에 반려견 입장료는 별도로 받지 않습니다. 사람만 입장료 제도로 운영되는데요, 사람 입장료 8,000원에 음료 한잔이 포함되어 있어서 메뉴에 있는 음료 중에 한가지를 고르면 됩니다. 콩순이랑 둘이 나들이가서 8,000원만 쓰고 온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가격 면에서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실외공간이 정말 광활하고 넓어서 실내공간은 기대 안했는데, 실내도 제법 넓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좋아서 대부분 실외공간을 이용하긴 했지만, 실내 공간만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프라이빗한 공간도 갖추고 있고, 건물 뒤쪽으로 나가도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었습니다.

2.외부공간

애견동반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외부공간이 상당히 훌륭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천연잔디로 이루어진 산책로가 있구요, 산책로를 따라 들어가다 보면 곳곳에 테이블이 있고 테이블 간 거리도 멀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에서 목줄을 풀어놓는 것을 금지하지는 않지만 카페 정원 내에 분수와 카페 바로 너머에 논이 있어서, 통제가 안되는 반려견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반려견 전용 카페가 아닌만큼 펫티켓을 잘 지켜야 이런 공간들이 더 많아지겠죠.

산책로 끝까지 들어가면 반려견을 위한 운동장도 있어요. 울타리와 안전문을 갖춘 반려견 전용 운동장은 애견카페에서만 갖추고 있는건줄 알았는데 이렇게 강아지 입장료가 없는 애견동반카페에서도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운동장 규모가 엄청 큰 건 아니지만 8kg 미만의 소형견만 출입이 가능한 점을 생각하면 충분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은 손님도 운동장에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겠지만 콩순이는 낯선 사람, 낯선 반려견의 관심을 싫어하는 성향이라 무턱대고 강아지를 구경하고 관심 가지는 사람에게 경계심을 드러내곤해요. 애견 전용 공간이 아닌만큼 보호자가 더욱더 예의주시하고 신경써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산책로에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반려견 전용 운동장으로 이동했는데, 여러가지로 신경이 쓰여서 콩순이를 이동가바에 넣고 실내공간으로 가는 중에 운좋게 정자가 비어있어 그곳에 자리를 잡고 콩순이와 함께 쉬다 왔습니다. 

3. 파주 힐링그라운드는?

애견카페가 아니기 때문에 배변봉투, 물그릇 등 반려견을 위한 물품들은 마련되어 있지 않았지만 반려견과 함께가도 충분히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큼 친자연적인 공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카페 내의 산책로가 정말 예뻐서 좋았는데, 울타리가 쳐져있는 공원같은 느낌이었어요. 사람 밀도가 높은것에 울렁증이 있어서 주말에는 방문이 힘들 것 같지만 평일에는 재방문 의사 200% 입니다.

반응형

댓글